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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2024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2024 쏘렌토 싼타페 비교 분석

매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국룰로 비교분석을 하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 파이가 크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와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 후, 결과치만 보면 쏘렌토의 한판승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판매량의 결과는 어떤 추이로 변할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쏘렌토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2024 쏘렌토 싼타페 비교 판매량2024 쏘렌토 싼타페 비교 판매량
좌)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판매량 / 우)싼타페 풀체인지 판매량

2024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정보 비교 

2024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제원 및 가격 정보

연비는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약간의 차이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풀체인지하면서 싼타페의 가격이 다소 몇십만원 정도 비싼 모습을 보여줍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싼타페 하이브리드 제원
2024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세부 비교

 

2024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구입 및 장기렌터카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서 옵션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결국 비싸지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소비자가 구입 시 기본적으로 넣어줘야 하는 기능 부족, 부득이한 옵션 선택으로 인한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봤을 때,

대체적으로 크게 문제가 없는 사양의 모델을 선택하고 과감하게 결정하시고 싶을 때는 꼭 장기렌터카 업체들의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국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양을 집중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그 정보를 확인해서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말과 연초에 업체마다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구입하시면 후회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2024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외부 디자인 비교

전면 디자인

우선 공평한 전제로 비교하겠습니다.

쏘렌토는 이 전 다소 성공적인 평가로 기존 디자인과 연결된 페이스리프트라고 한다면, 싼타페는 디자인에 전면적인 리뉴얼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싼타페라는 간판으로 나쁘지 않은 판매량으로 연결되긴 했지만 싼타페의 그간 판매량을 생각해 본다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아니었습니다. 숙성된 디자인을 더욱 완성도 있는 발란스로 잡았는지, 정말 새로운 얼굴로 풀체인지한 디자인인지로 바라봐야 합니다.

물론 소비자는 결과로 맘에 드냐 안 드냐가 중요합니다.

 

저는 디자인 기업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딱 봤을 때 연상되는 이미지 혹은 브랜드를 생각합니다.

쏘렌토는 호랑이 그릴코라는 패밀리룩이 있지만, 헤드라이트의 방향이 캐딜락이 생각납니다.

싼타페의 전면을 보면 현대자동차화 시킨 디펜더가 연상됩니다.

사진으로 비교해 봐도 입체감을 앞세운 디자인이냐 미래적인 반듯하고 각진 디자인이냐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옆면 디자인

전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실루엣 자체가 많이 다릅니다.

입체감과 날 선 느낌을 앞세운 쏘렌토와 각지고 우람해 보이는 싼타페는 소비자의 선택을 더욱 명확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싼타페의 외관 틀을 각지고 크게 다듬어 적재용량도 725L로 동급 최고로 만들어진 것에 더불어 각진 디자인 대비 공기 저항 계수가 0.294입니다.

뒷 트렁크의 입구 각도와 설계 구조 자체를 많이 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하면서 자동차의 본질 부분도 마이너스가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썼다는 부분입니다.

확실히 뒷부분의 둔탁한 느낌이 있음에도 전반적으로 유니크해 보이는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쏘렌토의 옆면 디자인은 페이스 리프트의 변동이 있음에도 별도의 설명 필요 없이 기존의 모델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했기에 익숙한 실루엣이라 느끼실 것입니다.

2024 쏘렌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디자인 비교
2024 쏘렌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디자인 비교

 

후면 디자인

쏘렌토의 기존 플랫폼에 전면부의 숙성된 페이스리프트로 평균 이상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싼타페의 후면 디자인은 출시 전부터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후면등의 위치서부터 로고의 잘못 붙인듯한 간격까지 좋은 평가를 하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전면부의 H헤드램프 콘셉트를 연결한 부분도 인상적이기는 하지만 다소 밑에 위치한 부분 때문에 둔해 보인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가 봅니다. 미디어와 실제 도로에서 자주 보게 되면서 이런 발란스가 익숙해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2024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 비교

2024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풀체인지 내부 디자인 비교

외부 디자인도 마찬가지지만, 쏘렌토는 한번 더 약간의 업그레이드로 포괄적인 소비자층을 노렸다고 한다면, 싼타페는 좀 더 세부적으로 레저 등과 같은 특화된 타깃을 방향으로 제안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아자동차와 현대자동차의 전반적인 내부 디자인의 차이를 보면 기아자동차가 점진적이고 보수적인 내부 변화를 준다면 현대자동차는 좀 더 미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큰 틀 안에서의 변화로 보면 브랜드 성향 차이는 있으나 큰 차이는 컬러와 세부 디테일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단순 비교로 보시면, 싼타페가 풀체인지인 만큼 내부 인테리어 느낌은 더 새롭게 느껴지실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 후, 쏘렌토의 풀체인지에서는 이런 현대자동차의 넓은 센터콘솔의 디테일한 편의사항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신형 쏘렌토 싼타페 내부 디자인 비교
2024 신형 쏘렌토 싼타페 운전석 디자인 비교
2024 신형 쏘렌토 싼타페 센터콘솔 디자인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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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저는 많은 자동차를 구매하고 렌트하며 리스하고 시승해 봤음에도, 각 자동차들의 기능을 반 이상도 활용하지 못하는 성향입니다.

핸드폰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지만 막상 타보면 시트의 높낮이 핸들, 엑셀, 브레이크, 기어, 깜빡이, 내비게이션 외에는 작동이 귀찮은 문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보수적으로 사용하면서 순간순간 감동을 주는 디테일들에 관심을 갖게 되고 점차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기술 중에 저에게 적합한 기술들이 접목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지만 제 결론은, 기술의 혁신이 꼭 소비자들에게 절대적으로 편리함을 주는 것도 아니고 기능의 작은 변화와 배려가 그 차량이 맘에 들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쏘렌토와 싼타페, 그랜져와 K7 등 국민 자동차 브랜드라고 하는 대중적인 모델들이 혁신도 중요하지만 기본 기능들과 이용자의 배려가 보이는 디테일들로 발전되는 방향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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